안양 평촌의 소고기 명가 맛집 '남부식당' 평촌점에서 안심구이와 김치찌개

250x25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소고기는... 특히 한우는 참.. 먹기 부담스러운 음식이다.... 돈을 많이 벌든 적게 벌든.... 한우를 먹을때에는 크나큰 결심이 필요하다...제대로 먹으려면 십수만원(?)이 들겠지만 그러기엔 나의 월급은 턱없이 부족하다.. ㅠㅠ 그래서 항상 한우는 오랜만에 먹게된다. 안양 평촌에 위치한 소고기 맛집 '남부식당' 평촌점에서 쥔장이 추천한 안심으로 딱 입가심만했다..^^

 

 

안양 남부식당 22

 

 

안양 평촌의 소고기 명가 맛집 '남부식당' 평촌점에서 안심구이와 김치찌개

 

 

남부식당은 안양에서 꽤나 유명한 식당이다. 안양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들어봤을 식당이고, 한 번은 방문해봤을 그런 식당이다. 원래는 안양 남부시장안에서 시작하였고, 인덕원에 지점이 있는건 알았지만 평촌에 지점이 있는건 이번에 알게 되었다.

 

 

안양 남부식당 21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99-3 1층에 있어요

 

 

점심을 먹으러 여기 온적은 없지만.... 이 가격이면... 뭐.. 한 끼 먹을만하긴한데.....

 

 

안양 남부식당 20

 

 

여긴 정육점 식당이어서 아무래도 다른 식당보다는 고기의 퀄리티가 조금은 더 좋은 편이다. 고기를 고르면서 사장님한테 오늘 괜찮은 부위를 물었는데 안심이 괜찮단다... 음... 나 안심보다는 등심인데.. -_-;; 일단 살포~~~시 안심 한덩이를 선택한다....ㅎㅎㅎㅎ

 

 

반응형

 

 

안양 평촌의 소고기 명가 맛집 '남부식당' 평촌점에서 안심구이와 김치찌개

 

 

안양 남부식당 19

 

 

고기를 선택하면 쌈채소랑 밑반찬은 기본으로 셋팅해주신다.

 

 

안양 남부식당 18안양 남부식당 17

 

 

사장님이 추천해준 안심~~~~~ 가격이.. 얼마였더라... 5만얼마인가...-_-;; 하... 제대로 먹을 수는 있으려나.... ㅋㅋㅋㅋ

 

 

 

 

이건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고기 뭇국.... 

 

 

불판에 안심을 올리는데 왜 손이 떨리냐.... -_-;;

 

 

안양 남부식당 16

 

 

모든 고기가 그렇겠지만 특히나 소고기는 굽는 정도가 중요하다... 레어, 미디엄, 웰던... 내가 어느정도의 굽기를 좋아하는지 정도는 알아야한다... 개인적인 나의 취향은 레어와 미디엄사이???

 

 

안양 남부식당 14안양 남부식당 14

 

 

지금이 고기를 자를 타이밍이다!!!!

 

 

안양 남부식당 13

 

 

먹기좋게 안심을 썬 후.....

 

 

안양 남부식당 11

 

 

728x90

 

 

확실히 등심과는 다른 극강의 부드러움이다.. 아마도 어르신들은 등심보다 안심을 더 좋아하실듯????

 

 

 

 

먹다보면 매번 까먹었는데... 가급적 소고기는 딱 먹을만큼만 구워야한다.. 그렇지않고 한꺼번에 구우면 이렇듯 마지막 고기는 나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웰던이 되어버리고 만다.. ㅠㅠ

 

 

안양 남부식당 10

 

 

이건 추가로 주문한 버섯모둠.... 예전에 이 버섯 구워서 먹을때 버섯에서 나오는 물이 몸에 좋다고 한창.... 유행했었는데... ㅋㅋㅋㅋ

 

 

안양 남부식당 7

 

 

고기를 먹으면서 밥을 소고기 뭇국에 살짝 말아두었는데 국물이 사라졌다... -_-;; 물론 어느정도 리필은 가능하지만 다음 메뉴를 위해 리필은 자제하였다.. 다음 메뉴는...

 

 

안양 남부식당 5안양 남부식당 4

 

 

짜잔!!!! 김치찌개... 안심 한덩이로.. 물론!!!! 배가 차지 않는다... -_-;; 그렇다고 소고기로 배를 채울순 없다... ㅠㅠ 궁여지책으로 그래도 여기서 맛있다고 소문한 김치찌개를 한 번 먹어봐야지..하는 나름의 합리적인 주장으로 김치찌개를 주문했다.. ㅋㅋㅋㅋ

 

 

안양 남부식당 3

 

 

김치찌개는 돼지 김치찌개이다... 여기 김치찌개는.. 맛있는건 맛있는데.. 김치가 상당히 맛있다... 그렇게 오래 막.. 묵은지도 아니고... 어느정도 식감도 살아있고.. 역시.. 국내산이어서 그런건가.... @_@;;

 

 

안양 남부식당 2안양 남부식당 1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