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포장 전문 군포 맛집 '인생 아구찜' 드디어 맛보다
- 여행과 맛집/곰돌이의 맛집
- 2023. 6. 22.
여기는 내가 몇 달 전부터 먹고 싶었던 곳이다. 아귀찜이나 해물찜을 좋아하기 때문에 군포 역전시장에서 내 눈에 가장 먼저 띈 가게였는데 배달/포장 전문이다. 인생 아귀찜.. 매번 갈 때마다 문을 닫았거나, 자리를 비우거나.. 다른 곳을 뚫을까 생각했지만 근처에 해물 전문 포장집이 없어서 기다리고 기다렸다. 군포 맛집 '인생 아귀찜'에서 오늘 인생까지는 아니더라도 맛있는 아귀찜으로 한 끼 해결이다.
인생 아구찜(군포점)
- 상호명 - 인생 아귀찜(군포점)
- 방문일 - 2023년 6월 13일
- 위치 - 경기 군포시 당동 750-8 일월담하우스 1층 101호
상호명이 인생아구찜인데 검색해보니 아귀가 맞는표현인것 같다.. -_-;;
배달, 포장 전문이기에 식당 안에 식탁은 없다. 갖가지 포장재료만 식당에 가득 차 있고 부엌에서는 한창 요리에 열중이다.
이런 안내는 참 바람직하다. 요즘은 식품위생?? 뭐 이런 것 때문에 식당들마다 난리라고 하는데 이것도 그 연장선인 듯.. 나야 뭐 없어서 못 먹으니 상관없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미리 말하면 그 재료는 요리에서 빼주신다.
원산지 표시판 역시.. 아귀가 국내산이 아니라 러시아산이구나.. 몰랐네... 아귀도 국내산은 비싼 건가...
앞에서 말했든 인생 아귀찜은 포장, 배달 전문이다. 여기 1인이 20,500원인데 포장해가면 3,000원 할인이다. 솔직히 사장님이 말안했으면 모르고 넘어갈뻔했는데 계산할때 사장님이 말씀해주셨다. "포장이셔서 3,000원 할인이에요~~~"
인생 아구찜(군포점) - 메뉴
포장해서 집으로 딩가딩가~~~
인생 아구찜(군포점) - 1인분 포장
이게 인생 아구찜 1인분이다. 맵기 조절을 할 수 있는데 난 매운맛 3단계로 주문했다. 더 높은 단계도 있지만 나의 경험으로 가장 매운맛은 맛있게 매운 게 아니라 그냥 맵기만 하다. 그래서 가급적 바로 아래단계로 주문하면 정말 맛있는 매운맛을 맛볼 수 있다.
아귀찜, 해물찜은 뭐니 뭐니 해도 양념 콩나물이지...ㅋㅋㅋ양이 불리기 위해 들어간 재료지만 양념이 맛있으면 땡큐다.
이제 아귀찜의 세계로.. 먼저 이리부터 한 젓가락.. 참.. 미끈미끈한 게 그렇게 맛있을 것 같지 않은 재료인데 참.. 맛있다..
곤이도 함께 냠냠... 개인적으로 곤이보다는 이리를 좋아한다.. 곤이는 살짝 퍽퍽한(?) 그런 느낌이 있어서, 곤이보다는 보들보들한 이리가 더 좋다.
아귀찜을 선택할때 살마니 아구찜을 따로 선택할 수 도 있다. 하지만 난 그냥 아귀찜이다. 아귀는 살보다는 쫄깃쫄깃한 껍데기?)와 부속물들이 훨씬 더 맛있다.
요즘 매운 음식을 통 안 먹었는데(?) 오랜만에 입안이 살짝 얼얼학 맛있게 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