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옛날 통닭 맥시칸 치킨(feat. 반반 무마니)

250x25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요즘 mz세대들도 처갓집 양념통닭이나 페리카나 치킨을 먹으려나... 아니 이 브랜드가 뭔지는 알고 있으려나.. ㅎㅎㅎ 오랜만에 치킨먹방을 집 앞 오래된 치킨프랜차이즈, 멕시칸 치킨이 아닌 '맥시칸 치킨'에서 '반반 무마니' 먹방을!!!!

 

 

추억의 맥시칸 치킨 반반무마니 야식 먹방

 

 

초창기 우리나라 치킨시장의 3대장은 페리카나 치킨, 처갓집 양념통닭, 맥시칸 치킨이었다. 제일 먼저 페리카나 치킨이 1982년 충청남도 대전에서 시작하였고, 처갓집 양념통닭은 1983년 경상북도 대구에서 출발하였다. 그리고 제일 마지막으로 맥시칸 치킨이 1986년 경기도 김포에서 출발하였다. 내가 양념통닭을 먹은 게 중학교 1학년인가 2학년때인 1992년 즈음이다. 내가 살던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과 영주사이의 작은 농촌마을에서도 산으로 올라가야 보이는 산꼭대기에 위치해 있어서 읍내로 나가야 시장에서 물건을 살 수 있던 깡촌마을이었다.

처음 먹어본 양념통닭은 신세계였다.. ㅎㅎㅎㅎ 난 그전까지 닭은 백숙밖에 먹어본 기억이 없었다. 그 유명한 안동찜닭도 고등학생이 되어서야 먹을 수 있었고, 요즘 사람들이 옛날을 추억하며 말하는 시장 통닭도 난 먹어본 기억이 없다. 우리 아부지는 농사를 지으셔서 흔히 말하는 월급날 부모님이 통닭을 사들고 들어오시진 않으셨다.. ㅎㅎㅎ

군포역에서 내려서 먹자골목에 위치한 맥시칸 치킨.. 난 이번 포스팅을 정리하기 전까지 계속 '멕시칸 치킨'으로 알고 있었다.. ㅠㅠ

 

 

멕시칸치킨
멕시칸 치킨

 

 

추억의 맥시칸 치킨 - 소개

 

 

  • 상호명 - 멕시칸 치킨(군포점)
  • 방문일 - 2023년 11월 9일 저녁 겸 야식?
  • 위치 - 경기 군포시 당동 750-19 1층

 

 

 

동네 조그만한 치킨집인데 여기 의외로 저녁이 되면 항상 손님들로 북적인다. 아주머니 한 분이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대부분 단골인 듯 앉아서 난 알지 못하는 '여기 1마리'라는 이상한 주문을 하고 냉장고에서 자연스레 맥주와 소주를 꺼내가신다... 난 그때 '여기 1마리'가 후라이드반, 양념반이라는 것을 주문한 음식이 나온 후 알 수 있었다.. -_-;;

 

 

멕시칸치킨 - 군포점
멕시칸 치킨 군포점

 

 

멕시칸치킨 - 군포역상가상인회 회원업소
군포역상가상인회 회원업소

 

 

추억의 맥시칸 치킨 - 메뉴

 

 

가격은 뭐... 나름 착하다고 해야 하나.. ㅎㅎㅎ 내가 내돈내산으로 후라이드를 처음 먹은 게 2,000년 즈음이니까.. 그때 가격이 10,000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 다른 물가 상승에 비하면 그나마 착하다고 해야 하는 걸까.. ㅎㅎㅎ

 

 

멕시칸치킨 - 메뉴
메뉴

 

 

앗......... 아이유다.... ^^

 

 

멕시칸치킨 - 아이유
아이유다

 

 

기본적으로 옛날 3대장 치킨은 후라이드와 양념이 대세지만 요즘(?)에는 순살을 비롯해 닭강정 등 젊은 입맛을 따라가려고 노력하지만 오시는 손님의 9할은 나를 포함한 옛날 손님들이다.. ㅎㅎㅎ

 

 

멕시칸치킨 -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합니다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합니다

 

 

추억의 맥시칸 치킨 - 후라이드반, 양념반(반반무마니)

 

 

나의 pick은 '반반무 나니'인 추억의 후라이드반, 양념반에 절인 무 하나..ㅋㅋㅋ 오오.. 그래도 콜라를 서비스로 하나 주시네....^^

 

 

멕시칸치킨 - 반반무마니 포장
반반무마니 포장

 

 

추억의 멕시칸치킨
추억의 멕시칸 치킨

 

 

일단 치킨은 따뜻할때 먹어야 제맛이다... 닭 사이즈자체는 그렇게 크지 않은 것 같은데 옛날 후라이드만의 그런 매력이 또 있다. 튀김옷도 그렇게 두껍지 않고 튀겨내어 바로 먹으니 완전 바삭거린다... 

 

 

멕시칸치킨 - 후라이드치킨
후라이드 치킨

 

 

대망의 양념통닭.. 확실히 양념은 요즘 나오는 이런 저런 양념메뉴와 비교할 수 없다. 단순히 맛있다는 의미는 아니고..ㅋㅋㅋ 옛날 양념통닭만의 그.. 뭐시기냐.. 살짝 씁쓸한 맛이 감돌면서 단맛이 확~~~ 올라오는... 희한하게 중독되는 그런 말로는 100% 다 표현할 수 없는 그런 맛이 있다.. ㅋㅋㅋ

 

 

멕시칸치킨 - 양념치킨
양념치킨

 

 

치킨을 먹은게.. 꽤나 오랜만이어서 튀김 한 조각 남기지 않고 너무나 잘 먹었다... ^^

 

 

멕시칸치킨 - 후라이드1멕시칸치킨 - 후라이드2
후라이드 먹방

 

 

멕시칸치킨 - 양념1멕시칸치킨 - 양념2
양념 먹방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