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맛집] 김네집_송탄부대찌개

250x25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송탄맛집] 김네집_송탄부대찌개

 

우리나라 부대찌개 맛집은 의정부 부대찌개와 송탄부대찌개 크게 둘로 나뉜다.. 존슨탕도 부대찌개에 속하지만 다 끓여서 나오는 방식으로 이 둘과는 조금 달라서 제외한다..

송탄 부대찌개.. 의정부 부대찌개처럼 여기도 예전에 평택 인근 미군부대가 있어서 아마 의정부 부대찌개처럼 발달하지 않았나 추측한다.. 그래서 송탄 부대찌개를 먹으러 평택역이 아닌 송탄역으로 ㄱㄱㄱ

 

 

평택국제중앙시장이라고 있는데....

왜 국제중앙시장인지 모르겠다.. 이 날 방문했을때가 올해들어 가장 추운 겨울날씨였다.. 시장은 문 닫혀있었다..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ㅠㅠ

 

 

 

송탄역에서 대략 5분에서 7분거리?에 위치한 평택국제중앙시장...

이날이 설 연휴 막바지였는데.. 시장은 조용했다..

간판 오른쪽에 보이는 송탄부대찌개 발상지..

 

 

가장 유명한 식당이 김네집과 최네집이다...

블로그를 보니 김네집 포스팅이 조금 더 많아서 김네집으로 ㄱㄱㄱ

 

 

 

평택시장에서 바로 가까이 위치해있다..

 

 

정말 오랜만에 번호표 받아본다.. ㅡㅡ;;식당 맞은편에 대기실이 있다..내가 이 날 10시 55분에 대기표를 받고 식당에 12시 40분쯤 들어갔다....

 

 

여기도 메뉴는 부대찌개, 폭찹, 로스... 뭔가 다양(?)하다..ㅎㅎㅎ

가격은 의정부 오뎅식당이랑 동일하게 10,000원...

 

반응형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안내서가 있지만 아주머니께서 돌아다니시면 계속 봐주셔서 딱히 내가 할 일은 없다..

 

 

아주머니들이 주구장창 부대찌개 재료를 만들고 계신다..

여기도 방문손님 못지않게 포장손님도 엄청 많다...

 

 

부대찌개 등장....요렇게 두껑덮고 1차 끓을때 까지 그대로 두면된다...

 

 

1차 끓기 시작...아주머니가 오셔서 한 번씩 저어주신다..

 

 

어느정도 부대찌개가 다 익으면 마늘을 한 주걱(?)가져오셔서 넣고 섞어 주신다..김네집의 최대 단점은 개인적으로 볼 때 1인분 주문이안된다.. ㅡㅡ;;가격은 오뎅집과 동일하지만 최소한 2인분을 주문해야한다..저 양이 많아 보이는 이유가 1인분이 아닌 2인분이기 때문이다...

 

 

부대찌개 완성...

 

 

밑반찬은 김치만 제공된다..

블로그에 보면 직접 담그신 김치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가.. 확실히 맛이 다른것 같기도 하고.. ㅎㅎㅎ 약간 묵은 김치이다..

근데 저 김치.. 다 못먹는다.. ㅡㅡ;; 반찬에 손이 가지 않는 부대찌개 맛이다.. 칭찬일까? ㅋㅋㅋ

 

 

부대찌개가 완성되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햄양이 엄청나다..(2인분이다..)맛의 차이점은 확실히 마늘의 차이가 강한 것 같다..국물을 마실 때 마늘 특유의 알싸함도 느껴지고 보기에도 마늘이 많은게 눈으로도 느껴진다...

 

 

송탄 부대찌개의 또 다른 점은 바로 사리로 신라면을 준다는 것이다..ㅋㅋ

이건 나도 송탄 부대찌개를 송탄이 아닌 다른곳에서도 몇 번 먹어봤지만 항상 신라면이 사리로 나온다..

이거 먹을때 라면 스프 넣으면.. 국물 짜서 못먹는다.. 유의하시길.. ㅜㅜ

 

 

신라면을 넣고 뽀글뽀글...이때 아주머니가 육수를 추가해주신다.. 오뎅식당에 비해 국물이 조금 적은편이다..

그래서 국물이 훨씬 진한가...? 뭐.. 아무튼 그렇다...

 

 

 

라면이 다 익을정도로 뽀글뽀글.. ㅋㅋㅋ

 

 

크... 라면사리는 진리다.. 차라리 밥을 안먹는한이 있어도 라면사리는 먹어야한다.. ㅎㅎㅎ확실히 2인분이어서 혼자 먹으면 상당히 배부르다.. ㅡㅡ;; 또 앞서 얘기했듯이 국물이 상당히 진하고, 어떤분들은 조금 짜다고 느끼실 수도 있다.. 그래서 라면 스프넣으면 안된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진한 육수가 느껴지는것 같기도 하고...ㅋㅋㅋ

 

 

하. 내가 웬만해선 밥 안말아먹는데.. 밥을 안말면.. 마지막엔 좀... 짜다..ㅜ

 

 

대식가라면 혼자서 2인분 거뜬하다..

본인도 한 1년전만 하더라도 충분히 거뜬하게 먹을 수 있었을 것이다..

물론 지금도 먹긴 다 먹는다.. -_-;;

 

굳이 의정부 부대찌개와 비교하자면..

  1. 1인분 주문이 안된다.
  2. 사리는 신라면으로...ㅋㅋㅋ
  3. 육수가 상당히 진하다..(음식 간을 약하게 먹는 분은 짜다고느낄정도..)
  4. 마늘이 거의 반 국자정도 들어간다..(국물 맛이 확실히 알싸하다..)

 

대락 이정도 4가지 아닐까...

어디가 더 맛있다, 맛없다는 직접 드시고 판단하시길..이정도면 뭐.. 송탄맛집이라고 할 만하다...

저처럼 빨간 국물 매니아는 의정부, 송탄.. 모두 맛있다...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