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로 떠나는 여름 휴가 여행지 추천 1탄 안동 강릉 대전
- 여행과 맛집/곰돌이의 여행
- 2024. 7. 12.
여름휴가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올여름휴가 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직장인들이라면 잠시동안이라도 업무의 스트레스를 벗어나서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힐링을 할 기간이 바로 여름휴가 기간이죠. 이번 포스팅은 올해 국내로 떠나는 국내여행 여름휴가 여행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맛있는 안동찜닭과 간고등어를 먹고 하회마을과 월령교를 돌아보며 힐링할 수 있는 경북 안동
경북 안동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 입장에서 보면 오지(?)라고 할 수 있죠. 보통 안동을 양반의 도시라고 부르는데 그 이유는 안동 김 씨, 안동 장 씨, 안동 권 씨, 고성 이 씨 등 많은 문중들의 종가들이 모여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도시의 분위기는 활기차다기보다는 조금은 차분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입니다.
안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가 바로 '하회마을'과 '월령교'입니다. 하회마을을 모두들 알고 있듯이 하회 류 씨의 집성촌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몇 안 되는 예전 고택들을 유지하고 있는 마을이죠. 하회라는 말이 강물이 돌아간다는 뜻으로, 그로 인해 전쟁 중에서도 심한 피해를 입지 않은 지역입니다. 월령교는 안동의 떠오르는 신흥 볼거리고 특히나 야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안동의 먹거리는 크게 두 가지를 말하는데 첫 번째가 바로 안동찜닭이고 두 번째는 안동 간고등어입니다. 예전 시장골목에서 상인들이 먹을거리를 만들어 팔기 위해 고민하다 만들어낸 음식이 찜닭이라고 하죠. 간장양념에 졸여진 닭과 당면은 매콤~~ 하면서 달짝지근해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음식입니다. 또한 안동은 내륙지방이기 때문에 조선시대에는 생선을 자주 접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해에서 잡아 올린 고등어를 상하지 않게 소금으로 염장을 해서 들여왔는데, 이것이 안동 간고등어의 시초입니다. 명인 이동삼 선생으로 인해 안동 간고등어도 많이 알려지게 된 셈이죠. 이번 여름휴가는 안동을 방문하여 하회마을과 월령교를 구경하고, 안동찜닭과 간고등어 맛집 탐방을 하는 건 어떨까요? 이 외에도 드라마 미스터선샤인 촬영지와 안동에 인접한 영주, 의성, 풍기등에서 부석사를 비롯한 우리나라 옛 전통을 구경할 서원들과 사찰들이 많이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강릉으로.. 박이추 커피공장에서 부드러운 커피를 마시고 강릉 중앙시장에서 맛있는 군것질
이제 강릉 하면 자연스럽게 커피가 떠오르죠? 우리나라 바리스타 1세 대격인 박이추 선생이 강릉에 자리를 잡으면서 강릉은 언젠가부터 커피의 명가로 떠오르게 됩니다. 커피 마니아라면 꼭 한 번은 맛보셔야 하는 보헤미안 레스토랑.. 이번 여름휴가 힐링지로 딱 적당하죠?
그렇다고 강릉까지 가서 커피만 마시고 올 순 없으니 강릉 중앙시장에 한 번 들리시는 건 어떨까요? 강릉 중앙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는 뭐니 뭐니 해도 닭강정이죠!!!! 커피 한 잔 마시고 군것질로 닭강정!!! 최고의 조합이죠.. ㅎㅎㅎ
그리고 강릉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장소가 있으니 바로 율곡 이이, 신사임당의 오죽헌과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입니다. 오죽헌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명한 여행지이지만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도 둘러볼만한 장소입니다. 우리나라 최초 한글소설인 홍길동전을 집필한 허균과 당대 최고의 여류시인으로 꼽히는 허난설헌. 오죽헌과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을 거닐며 마음의 힐링을 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노잼 도시 대전은 이제 없다? 성심담과 대동 하늘 공원
보통 대전을 노잼의 도시라고 하죠.. 하지만 대전에는 바로 성심당이 있습니다. 최근에 월세 때문에 뉴스에 많이 오르락내리락했던 기억이 있죠? 성심당은 군포 이성당, 안동 맘모스 제과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제과점이라고 하죠? 성심당에서 맛있는 빵을 구매하고 대동 하늘 공원을 다녀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전의 꼭대기에 위치한 대동 하늘 공원에서 바라보는 대전의 풍경도 나름 멋지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