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음식점들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많은 전주 음식점들이 밑반찬으로 갓김치가 나온다. 여기 '24시 전주 콩나물 해장국'도 마찬가지다. 보통은 콩나물 해장국은 먹지만 이번엔 '뚝배기 불고기'를... 가격도 뚝.불이 1,000원 더 비싸다...>.< 점심 메뉴는 딱 2개.. 안양 호계동에 있는 '24시 전주 콩나물 해장국' 식당이다.
예전에... 대략.. 10여년전?? 여기에서 홍삼함을 먹은 기억이 있는데 상당히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다. 삼합은 대부분 산지에 가서 먹어야 제대로 된 삼함을 먹는다고 하지만 일반적으로 처음 삼합을 접하는 사람들은 너무 삭신 홍어보다는 적당히 쿰쿰한 냄새가 나는 홍어가 더 제격이다.
갓김치라는 음식자체가 간이 좀 센편이다. 재료 자체가 좀 매운편이기도해서 가급적 갓김치는 어느정도 숙성을 시킨 후 먹는게 내 입맛에는 더 맞는편이다.
안양 호계동 맛집 '전주 콩나물 해장국' - 뚝배기 불고기(10,000원)
뚝배기 불고기.. 점심 시간에 여기 식당에 오면 메뉴는 2가지뿐이지만 식사하는 손님들도 거의 인산인해 수준이다. 딱히 웨이팅을 해야하는건 아니지만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가.. 암튼.... 손님이 많은 편이다.. 물론!!!! 맛도 꽤나 괜찮은 편이다.
모두가 다 아는 달짝지근한 맛.... 아무래도 고추가루나 후추를 좀 뿌리고 칼칼하게 먹는게 좋다... 보통 뚝.불 간장 육수에 밥 많이 비벼먹고 했던것 같은데.. ㅎㅎㅎ
고추가루를 추가하면 좀 더 칼칼해지고 오히려 술 안주로도 제격일 것 같은데... 뭐.. 술을 안 마시니.. -_-;;
갓김치도 맛있지만 요즘 나이를 한살 한살 먹어갈수록 초록색 반찬에 눈길이 더 가는편이다... 어릴때 시금치 참!!!!! 싫어했는데....ㅜㅜ
안양 호계동 맛집 '전주 콩나물 해장국'
- 상호 - 전주 콩나물 해장국
- 위치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03-9